상식사랑

태풍 '카눈' 폭풍우 대비와 주의할 점

화이트페블 2023. 8. 10. 15:00
반응형

태풍 카눈이 상륙함에 따라 전국에 강한 폭풍우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풍에 대비하여 준비할 것 그리고 주의할 점들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라 전국에 강한 폭풍우가 예상되고 있다.

 

  1. 유리창 파손 사고 대비
    우선 창문과 창틀 사이 틈을 신문지나 테이프 등으로 막아주는 것이 좋아요. 만약 창틀이 낡아서 벌어진 경우라면 실리콘등으로 메꿔줘야 합니다. 유리창문 주변에 물을 뿌려주고 젖은 신문지를 붙여주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불안하다면 전문 업체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베란다나 테라스 침수피해 대비
    비가 많이 오면 베란다나 테라스 같은 외부 공간에서는 빗물이 역류해서 들어올 수 있어요. 이럴 때는 하수구 구멍을 미리 점검해야 하는데요, 특히 우수관(빗물 내려가는 관) 이 막혀있다면 뚫어주어야 해요. 막힌 부분을 뚫지 않고 방치하면 나중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침수지역 대피요령
    먼저 지하주차장 및 하수도 맨홀 근처로는 가지 않는 것이 좋아요. 지하주차장은 침수 사고의 위험이 있고, 맨홀 뚜껑은 솟구쳐 오르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가로등이나 신호등, 고압전선 근처로도 가지 않아야 하는데요, 감전사고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저지대 주민분들은 높은 지대로 이동하거나 하천변 산책로 이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태풍인데 밖에 나가야 할 때는 어쩌죠?
    출퇴근과 등교는 해야겠죠. 그럴 땐 우비를 꼭 준비해 주세요. 우비는 방수기능이 뛰어나서 빗물이 스며들지 않고 땀배출도 용이해서 쾌적하게 활동할 수 있거든요. 게다가 디자인도 다양해서 패션아이템으로도 활용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부피가 커서 휴대하기 어렵다는 점이에요. 그럴 땐 일회용 우비를 추천드려요. 가볍고 작아서 가방에 쏙 들어가거든요. 비닐재질이라 통풍도 잘되고 가벼워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답니다.
  5. 자동차 침수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가 침수되었을 때 시동을 걸면 엔진 내부로 물이 유입되어 차량 고장 및 감전 사고 등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절대 시동을 걸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배터리 단자를 분리하거나 전원을 차단하면 전기장치 손상을 막을 수 있으며,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해 가급적 빨리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이번 태풍 카눈은 특히나 강한 바람을 동반한다고 하는데요. 모두 철저하게 대비해서 아무 탈 없이 무사히 지나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