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사랑

체형별 예쁘고 날씬해 보이는 코디법

화이트페블 2023. 8. 18. 20:22
반응형

옷만 잘 입어도 날씬해 보이는 거 아시죠? 오늘은 날씬해 보이는 코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형에 맞는 날씬해보이는 옷 코디 방법이 있다.

 

체형별로 날씬해보이는 옷 코디방법이 있나요?
우선 키가 작고 통통한 체형이신 분들은 어두운 색 계열의 옷을 입는 걸 추천드려요. 밝은 색계열의 옷을 입으면 통통해 보일 수 있거든요. 대신 상의나 하의 둘 중 하나는 밝은 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건 괜찮아요. 상체비만인 경우에는 허리라인이 들어간 옷을 입어주면 시선이 분산돼서 좀 더 날씬해 보여요. 하체비만인 경우에는 반대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세로 스트라이프 무늬의 옷을 입거나, 하이웨스트 바지를 입어서 허벅지 쪽 라인을 가려주는 게 좋아요.

 

하체비만이라 하체쪽에만 살이 몰려있어요. 어떻게 입어야 할까요?
하체비만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어요. 골반이 넓은 타입과 허벅지 안쪽살이 많은 타입이죠. 전자의 경우 바지보다는 치마를 입는 것이 좋고, 후자의 경우 스커트보다는 바지를 추천드려요. 하체 통통족에게는 와이드팬츠가 딱이죠! 통이 넓은 바지는 허벅지 부분을 가려주기 때문에 하체비만을 커버하기 좋아요. 반대로 스키니진은 오히려 단점을 부각할 수 있으니 피해 주세요!

 

어깨가 넓고 팔뚝살도 많아요. 이 부분을 커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깨가 넓거나 팔뚝살이 많으면 아무래도 시선이 분산되는 효과가 있는 V넥 티셔츠나 셔츠를 많이 입게 되는데요, 이때 소매 부분이 너무 짧으면 팔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민소매 대신 긴팔티셔츠를 입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만약 반팔소매라면 팔꿈치 아래로 내려오는 길이감이 적당하답니다.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인 사람들을 위한 코디방법은 없을까요?
날씬해 보이는 옷 첫 번째 팁은 허리라인이 들어간 옷이에요. 하이웨스트 바지나 치마 등 라인이 들어가 있으면 시각적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고 얇아 보여요. 두 번째로는 어두운 색 계열의 옷 입기입니다. 밝은 색보다는 어두운 색이 몸을 축소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훨씬 날씬해 보여요. 세 번째는 세로 줄무늬 패턴옷입기 인데요, 가로줄무늬보다는 세로줄무늬가 시선을 분산시켜서 좀 더 날씬해 보인답니다. 네 번째는 상의 길이감 조절하기 예요. 너무 짧은 크롭티 같은 경우엔 오히려 살집이 부각되어 보일 수 있으니 적당한 길이감의 상의를 입는 것이 좋아요. 다섯 번째는 A라인 스커트 또는 원피스 활용하기입니다. H라인 보다 퍼지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허리는 가늘어 보이고 다리는 길어 보이게 해 줍니다.

 

옷 말고 신발로도 날씬해 보일 수 있나요?
당연하죠! 구두 굽이 높을수록 다리가 가늘어 보여요. 하지만 너무 높은 굽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으니 적당한 높이의 힐을 신는 걸 추천드립니다. 발목 스트랩이 있는 디자인이라면 발목이 가늘고 길게 보여서 전체적으로 비율이 좋아 보이겠죠?

 

마른 체형인 사람들을 위한 코디방법은 없을까요?
마른 체형이시라면 볼륨감 있는 소재의 옷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너무 딱 달라붙는 옷보다는 적당히 여유로운 사이즈의 옷을 입어야 마른 체형을 보완할 수 있고, 몸에 붙는 니트류같은 옷을 입으실 때는 안에 셔츠를 레이어드 해서 입어주시면 좋답니다.

 

키가 작고 왜소해서 오버핏 재킷 같은 건 안 어울려요. 날씬하게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키가 작으신 분들은 대체로 체격이 작은 편이기 때문에 박시한 핏의 아우터를 잘못 입으면 덩치가 커 보일 수 있어요. 이럴 땐 차라리 슬림핏의 코트나 롱패딩을 착용하면 훨씬 날씬해 보인답니다. 다만 이너웨어로는 루주핏 니트류를 매치한다면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맞을 거예요.

 

아무리 예쁜 옷이라도 나에게 어울리지 않으면 소용없겠죠? 자신의 체형을 정확히 파악하고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리는 스타일링으로 멋진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