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국민 커피 브랜드인 팀 홀튼(Tim Hortons)이 한국에 상륙합니다. 팀홀튼은 전 세계 15개국 5천6백 개 이상의 매장이 있는 글로벌 Top2 커피 브랜드로 도넛으로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세컨드 컵(Second cup)을 좋아했지만 한국에서 팀홀튼을 볼 수 있다니 반가운 마음에 팀 홀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설립과 역사
팀 홀튼은 캐나다의 아이스하키 선수인 팀 홀튼이 1964년 캐나다의 온타리오 주 해밀턴(Hamilton)에 설립하였습니다. 초기에 커피와 도넛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지만, 이후에는 다양한 음료, 베이커리 제품 및 식사가 포함된 메뉴를 확장했습니다.
#2. 상징적인 메뉴 아이템
- 더블 더블(Double Double): 설탕 두 스푼과 크림 두 개가 들어간 우리나라의 다방커피를 연상하는 인기 있는 커피입니다.
- 팀빗(Timbits): 던킨 도넛의 먼치킨과 같은 다양한 맛으로 제공되는 동그란 작은 도넛입니다.
- 아이스 캡(Iced Capps): 오리지널은 아주 달콤한 아이스라떼에 슬러시 같이 잘게 갈린 얼음을 잘 섞어준 맛입니다. 모카, 바닐라, 캐러멜, 초콜릿칩 맛도 있는데 오리지널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3. 확장
팀 홀튼은 캐나다를 넘어 미국 및 다른 국제 시장에서 상당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팀홀튼은 전 세계 15개 나라에서 5,6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한국은 두바이 및 GCC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시장에서는 중국,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에 이어 일곱 번째로 진출한 국가입니다.
#4. 합병 및 소유권
2014년에 팀 홀튼은 버거 킹(Burger King)과 합병하여 레스토랑 브랜즈 인터내셔널(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RBI)을 형성했습니다. RBI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패스트푸드 기업 중 하나이며, 파파이스 루이지애나 키친(Popeyes Louisiana Kitchen) 체인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5. 지역사회 참여
팀 홀튼은 다양한 지역 사회 이니셔티브 및 후원에 참여해 왔으며 특히 청소년 스포츠, 교육 및 지역 행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팀 홀튼 캠프 데이"는 커피 매출의 일부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이들에게 캠프로 보내는 데 사용됩니다.
#6. 글로벌 인식
팀 홀튼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인기를 얻어, 많은 국제 지점이 지역 사회의 만남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캐나다를 대표하는 커피와 도넛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7. 메뉴 다양화
몇 년 동안 팀 홀튼은 샌드위치, 수프, 샐러드 및 기타 요리를 포함한 메뉴를 확장하여 커피와 도넛 이상의 다양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팀 홀튼이 한국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 매우 궁금한데요. 팀홀튼의 한국 1호 매장은 신논현 사거리 어반하이브 건물에 오픈 예정입니다. 캐나다와 인연이 있었던 분들은 추억을 떠 올리며 한 번씩은 가보실 것 같아요. 아직은 2호점까지만 계획되어 있는데 저도 가까운 곳에 생기면 꼭 가보고 싶습니다.
'음식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는 내운명] 미쓰라의 필살기 멘보샤 레시피 (78) | 2023.11.21 |
---|---|
오이 효능과 초간단 오이샌드위치 레시피 (132) | 2023.11.21 |
How to make French Toast (73) | 2023.11.14 |
고추장 버터(Gochujang Butter) 만들기와 활용 (183) | 2023.11.13 |
How to make and use Gochujang Butter (81) | 2023.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