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요

다이소 건전지 안쓰는 이유

화이트페블 2023. 12. 28. 18:04
반응형

얼마 전 가스레인지가 안되어서 다이소에서 산 새 건전지로 갈아 끼워봤는데, 그래도 작동을 하지 않아 서비스 기사님께서 출동하셨습니다. 살펴보시더니 "이런 건전지는 가스레인지에 사용하시면 안 돼요. 하나는 전력이 거의 없어요."라고 말씀하시며, 가져오신 건전지로 교체하였고 작동이 잘 되었습니다.

 

 

너무 싼 건전지를 사보았더니 문제가 생겨, 다시 고용량의 브랜드 건전지를 사용하려고 한다.

 

 

 '아, 불량 건전지였구나.'하고 넘어갔는데, 이번에는 현관문 도어가 그냥 열리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도어락 건전지 교체를 며칠 전에 했는데 꺼져버려서, 다른 건전지로 교체해 보니 도어락이 잘 작동하였습니다. 도어락은 배터리가 일정 수준 아래이면 알람을 주는데 갑작스러운 방전으로 워닝도 받지 못했나 봅니다. 연이어 이런 문제가 생기다 보니 다이소에서 건전지를 사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니, 너무 저렴한 건전지는 사용하지 않아야겠습니다. 문제가 생긴 건전지에는 '알카라인' 표기가 되어있어서 안심했지만 불량문제가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경험이 있으신가요?

 

기사를 통해서 소비자원의 건전지에 대한 조언을 읽었습니다. '건전지를 구매할 때 리모컨이나 전동 장난감 등 중/저율방전 제품에 사용할 경우, 가격을 우선 고려하고 디지털카메라 등 고율방전 제품의 경우, 가격과 성능(용량)을 함께 고려하라.' 저는 앞으로 오래가는 브랜드 건전지로 통일하여 사용할 예정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