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요

[태세계 시즌3] 마다가스카르 전통 소싸움 사비카(Savika)

화이트페블 2024. 1. 20. 15:04
반응형

태세계 시즌3에서는 마다가스카르 전통 소싸움 사비카(Savika) 모습이 담겼는데요. 정말 흥미진진한 전통의식으로 마다가스카르인들에게는 의미 있는 행사입니다.

 

 

 

 

 

사비카(Savika)는 동물의 돌출부나 뿔에 달라붙어 맨손으로 혹소(Zebu)와 싸우는 일종의 투우입니다. 목표는 동물을 해치거나 죽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힘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사비카(Savika)는 청년이 지역 사회에 책임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통과 의례입니다. 사비카(Savika) 기술은 아버지에서 아들에게 전달됩니다. 혹소(Zebu)는 마다가스카르 농촌 사회에서 상징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쟁기를 당기는 등 현장 작업 중에도 필수적인 동반자이자 장례식을 포함하는 전통 행사에 모두 함께 합니다. 아버지는 아들에게 무리를 지키는 일을 맡기고, 아들은 가축의 행동을 관찰하고 알아야 합니다. 아들이 사비카에게 참석해야만, 진정한 남자로 인정되고 가족과 공동체 내에서 책임을 질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됩니다.

 

 

 

 

 

사비카(Savika)는 마다가스카르에서 소가 매우 중요한 가축으로 여겨지는 문화적인 맥락에서 일어나는 것으로, 이러한 소싸움은 지역 사회에서 축제나 이벤트로 열립니다. 사람들은 소싸움을 관람하면서 문화적인 활동을 즐기고 소의 힘과 용기를 경험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