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애드센스 승인 너무 쉽다구요? 5주 이상 걸린 경험

화이트페블 2023. 8. 1. 21:11
반응형

싱그러운 8월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폭염이 심각하지만 마음만은 행복하시길 바라며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8월 1일, 오늘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첫 날, 수익은 60원 쯤 되겠다.

신청 2일만에 승인 받는 다는데 나는 왜?

다른 블로그의 글이나 유투버들의 경험을 보면 '글 8개로 승인 받기', '신청 2일만에 승인 받기' 등 짧은 기간 안에 승인을 받으신 분들의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그런 사례들을 보며 조급한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언젠가는 되겠지라는 생각과 포스팅 하는게 재미있어서 꾸준히 하다보니 5주 이상 걸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조급해 하지 마시고 그냥 매일 매일 하는 루틴으로 만들어 하다보면 결과적으로는 승인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내가 저지른 실수

저는 6월 26일 첫번 째로 승인 요청을 했고 7월 13일에 아래와 같은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요청 일 포함 18일 뒤에 답변이었습니다. 거절 시점의 포스팅 갯수는 91개였고 방문 수는 100명 내외였습니다. 글자 수 1000자 이상의 글을 꾸준히 썼는데 승인이 되지 않아서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그 때 한 유투버를 통해 글을 복사/붙여넣기를 할 경우 그것이 기록으로 남아 해당 블로그가 저품질로 인식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HTML 모드로 보았을 때 복사/붙여넣기를 한 글은 여러 코드들로 지저분하게 보였습니다. 저는 그 때 여러가지 이유로 티스토리가 내게 적합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N사에 써놓았던 제 글들을 복사해서 스무개 정도 포스팅 했었습니다. 그것이 가장 큰 승인 거절의 이유로 생각됩니다. 

에드센스 거절 메일이다. 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 말해 줄 수는 없나요?

두번 째 도전

승인 거절 메일을 받고 바로 재요청을 하라는 분들도 있었고, 일주일 정도의 텀을 두라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거절을 받은 7월 13일에 바로 요청을 넣었고 그 이후에도 하루에 한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초창기에 복사/붙여넣기 한 글들 중 9개를 삭제했습니다. 글을 자주 수정하거나 삭제를 하면 블로그가 저품질로 인식 될 수 있다는 의견들이 많았는데 9개 정도 삭제를 하고 지켜보고 싶었습니다. 하루 빨리 승인을 받고싶다는 생각보다 어떤 이유로 거절되고 어떻게 평가되는지에 대한 궁금함이 더 컸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을 한다면 절대 복사/붙여넣기의 흔적을 남겨서는 안되겠습니다. 마크다운 모드에서는 복사/붙여넣기를 해도 기록에 남지 않아 이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두번 째 도전은 성공!

그로부터 20일이 지난 8월 1일 저는 아래와 같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승인 메일을 받은 시점의 글은 111개였고 방문 수는 거절 시점보다 40~50명 정도 늘었습니다. 첫번 째 신청일 포함 37일이 걸려 승인을 받았습니다. 초반에 실수를 했지만 그 뒤에 꾸준히 포스팅을 한 것이 두번 째 도전을 성공으로 이끈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큰 자랑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것은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의 저로서는 꼭 승인을 받고 싶었습니다.

에드센스 승인 메일이다. 8월 1일 승인 성공!

오늘은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경험을 나누면서 '혹시, 이래서 안될까?' '저래서 안될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저 같은 사례도 있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도전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곧 좋은 소식이 올 것을 믿고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