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 중 조심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여름하면 떠오르는것은 역시 바다죠! 저는 여름마다 항상 바닷가나 계곡 등 물과 관련된 곳들을 자주 놀러가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만큼 안전사고도 빈번하게 발생하기 마련이죠. 특히 물놀이 사고는 사망률이 높은만큼 주의해서 나쁠건 없어요! 이번 시간에는 해수욕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해수욕장에서는 구명조끼 착용이 필수인가요?
구명조끼는 수영을 못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필수적인 아이템이에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나라 같은 경우엔 매년 2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익사한다고 해요.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는 큰 사고이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야 하는 부분입니다.
튜브같은 튜브류는 위험한가요?
튜브같이 공기주입식 기구는 오히려 어린이에게는 독이 될 수 있어요. 아이들은 성인보다 체구가 작기 때문에 부력 또한 작아서 쉽게 뒤집힐 수 있고, 어른이라도 방심하다가 갑자기 뒤집어지면 빠져나오기 힘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파도가 치는 해변에선 되도록이면 튜브보다는 구명조끼를 입는걸 추천드려요.
물놀이 후 샤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샤워시설이 구비되어있는 해수욕장이라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곳에서도 충분히 씻을 수 있답니다. 우선 바닷물 속 염분을 제거하기 위해서 수돗물로 몸을 씻어낸 다음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내고 옷을 갈아입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씻는 시설이 없다면 근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생수를 사서 간단히 헹궈주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안전수칙 몇 가지만 지켜도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겠죠? 올 여름 휴가는 모두 즐겁고 안전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