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혼자 여행 가능할까?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제주도나 부산 같은 유명 관광지도 좋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조용한 시골마을같은 곳들을 좋아하는데요. 혼여를 고민하시는 여자분들께 공유하고 싶은 내용을 적어봅니다.
여자 혼자 여행하면 위험하지 않을까요?
저도 처음엔 그런 걱정을 했었는데요. 막상 가보니 오히려 치안이 좋아서 안전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조심해서 나쁠건 없지만 너무 겁먹을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그리고 숙소 예약시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 등을 이용한다면 더욱 안전하겠죠?
국내여행지는 어디로 가야할까요?
사실 해외여행지를 고를때처럼 가고싶은 지역을 딱 정하기란 쉽지 않아요.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도 각 지역마다 특색이 있고 다양한 매력이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강원도는 산과 바다가 모두 있어서 자연경관을 즐기기 좋고, 경상도는 맛있는 음식이 많고, 전라도는 볼거리가 많은 편이에요. 이처럼 각자 원하는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할까요?
교통수단은 크게 버스/기차/비행기로 나눌 수 있겠죠?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기차가 제일 편리하긴 해요.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죠. 비행기는 빠르고 저렴하지만 공항까지의 이동시간 및 수속절차가 번거롭고, 버스는 저렴하고 시간대도 다양하지만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서울-부산 처럼 먼거리라면 비행기를, 가까운 거리는 버스를 추천드려요.
오늘은 이렇게 저의 경험을 토대로 한가지 주제에 대해 글을 써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주부터는 다시 새로운 주제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